고액자산가들도 속수무책 SG증권발 급락사태

2023. 4. 29. 20:33ISSUE KEYWORD

반응형

투자자문사인 H사 대표 라덕연씨(42)가 이중명 아난티그룹 전 회장(80)이 이사장과 협회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재단과 협회에서 이사를 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수 임창정에 이어 박혜경씨까지 피해 사실이 뉴스로 공개되고 있는데 아마도 이번 사태에서 가장 큰 피해자중 하나인 아난티 전 회장인 이중명씨의 전 재산이 사라져버려 비통한 상태로 자택에 머물러 있다고 현 대표인 아들 이만규씨가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금요일 아난티의 주식은 크게 하락한 바 있습니다.  이번 SG 사태에 고객의 자산가들이 피해를 많이 본 이유는 라덕연씨를 비롯한 금융영업망에 의사,변호사,고액자산가,연예인등이 연류되어 1000명 이상의 자산가들이 수억~수백억의 자산을 투자명목으로 다단계 형식으로 자금을 모은게 원인이 되었습니다. 대부분 레버리지를 활용하였고 피해자들은 어떤 종목에 투자되었는지도 모르고 계좌 인증 앱으로만 자신의 투자금이 얼마 정도인지만 확인했다고 합니다.

그럼 이중명씨의 아난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래 아난티그룹(Anantara Group)은 태국에 본사를 둔 국제적인 호텔 브랜드입니다. 이 그룹은 럭셔리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며,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유럽, 남미 등 전 세계적으로 40개 이상의 지역에 위치한 30여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난티그룹은 독특한 리조트 디자인과 고품질의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원래 (주)엠씨타운 아이템 피혁으로 시작하였으며 에머슨 코리아를 거쳐 아난티로 상장을 하였으며 국내에서는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아난티 회원권 프리미엄이 크게 올랐습니다. 실질적인 회사의 성공은 아들인 이만규씨가 에머슨 코리아 대표시절 아난티로 회사를 크게 키우면서 우수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아난티의 프리미엄 회원권은 기명회원권의 경우 약 1억5500만원, 무기명회원권의 경우 약 2억원을 넘겨 거래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외여행이 불가능해지면서 감염 우려 없이 편히 쉴 수 있는 국내 리조트 회원권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자 2021년 당시 1년만에 회원권 가격이 크게 올랐다고 하구요 현재도 비슷한 가격으로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1조 매출을 넘어서는 고급 리조트는 아난티가 유일하다고 하구요 현재도 프리미엄이 붙어 있는 고급 리조트입니다.  남해아난티 힐튼 / 부산 아난티 코브/ 아난티 클럽 제주 등을 보유중에 있습니다. 

 

 

 

한편 이번 SG 사태로 계좌 인증이 올라오고 있는데 마이너스 70프로는 기본이고 마이너스 200프로 이상도 많아 대부분 원금보다 더 큰 손실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계좌에 추가금을 입금하지 않으면 강제청산은 물론이고 마이너스된 금액에 대해서 빚으로 돌아오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는 원금의 3배 이상되는 레버리지를 이용했기 때문에 원금은 이미 청산이 된 상태이며 레버리지 증거금을 훨씬 초월하여 하한가 청산을 하더라도 거래가 되지 않아 계속되는 하한가 청산이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너무 큰 손실인데 투자를 한 만큼 본인은 계좌를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손을 쓸 수도 없어 발만 동동구르고 있습니다. 한편 라덕연씨(42) 역시 본인도 피해자임을 주장하고 있고 마이너스 40억 계좌를 인증하였는데 이번 사태에 포함된 8개 회사의 대표들은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지만 사태 이틀전에 모두 주식을 정리한 걸로 보아 사전 모의가 있었다는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은 폭락사태 2거래일 전인 지난 20일 다우데이타 보유 주식을 처분해 논란이 되었습니다. 김 회장은 블록딜로 다우데이타 140만주(3.65%)를 주당 4만3245원에 처분해 605억원을 확보했습니다. 전일 종가 대비 10.6%의 할인율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김 회장 측은 해당 블록딜이 증여세 절세 등을 위한 매도였다고 설명했는데 여전히 의혹이 짙습니다.

 

이번 사태는 이미 예견되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시장에 빚투 물량이 많았으며 공매도 세력들이 준비하고 있다가 사전 준비된 8개 종목을 통해 CFD 매매를 통해 많은 수익을 보았을 거란 의견이 있으며 외국계 은행을 통한 한국인들의 작전이였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현재 조사가 진행되고 있고 10명이 구속된 만큼 조사결과가 빨리 올라오기만 기다리고 있으며 이런 위험이 있는 거래방식은 터지고나야 알 수 있으므로 금융정보에 대한 투명성이 공개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